스몰클레임

2019.10.22 19:16 조회 수 235
분류 소송 

안녕하세요,

전 집주인이 디파짓을 대부분을 돌려주지 않아 현재 스몰클레임을 걸었습니다. 가장 큰 쟁점은 sink garbage disposal and cabinet bottom입니다. 

이사 한달전 아파트 전체에 파이프 공사가 있었고, 그 전까지 문제가 없던 disposal 이 공사 마무리후 다시 연결하자 물이 새기 시작했습니다. 바로 물 사용을 중지하고 아파트 보수팀과 집주인에게 연락했고, 진단명은 그 자체가 오래되어서 누수가 되니 교체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. 집주인이 교체에 동의하면서 당일 교체를 했고 그 과정중 싱크대 바닥에 물이 흘렀습니다. 저희는 이메일로(늘상 사용했던 대화수단이었습니다) 사진을 첨부해서 피해사실을 알렸습니다.

아무런 말도 조치도 없던 집주인은 이사 후 디파짓에서 두 군데의 수리비를 전부 제외하고 (다른 항목도 포함) 나머지를 돌려주었습니다. 

환불을 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실패하면서 스몰클레임을 걸게됬는데 어제 counter claim 에 대한 서류가 배달되었습니다. 집주인이 캐비넷 전체를 바꿔야된다면서 5000불을 요구하네요. 물이 누수되서 젖은 부분은 굉장이 범위가 좁고, 그 원인자체가 저희의 잘못이 아니므로 저흰 캐비넷에 대해서도 보상 의무가 없다고 주장하려고 합니다.

혹시 저희가 법원에서 강조해야할 부분이나, 꼭 준비해야할 증명서류가 있을까요? 

긴 글이라 죄송하고,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LOGIN

SEARCH

MENU NAVIGATION